양평군, 두물머리 일원을 우리나라 최고의 생태적 수변공간으로 조성 계획 수립
양평군, 두물머리 일원을 우리나라 최고의 생태적 수변공간으로 조성 계획 수립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9.29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8일, 두물머리 농민단체와 생태학습장 조성 및 운영 협약 체결
두물머리 농민단체와 생태학습장 조성 및 운영 협약식 체결
두물머리 농민단체와 생태학습장 조성 및 운영 협약식 체결

양평군에서는 관내 최고의 관광지 중 하나인 두물머리 일원을 우리나라 최고의 생태적 수변공간으로 조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양평형 그린뉴딜정책을 후반기 정책 방향으로 설정했으며, '그린뉴딜 정책' 중 첫째인 '자연과 함께하는 뉴딜'은 강··들을 활용한 정책이다. 그 중 ''을 활용한 정책으로 세미원, 두물머리 일원을 수변생태 관광지로 조성해 오는 2022년 세미원의 국가정원 등록 본격 추진 및 수변공간을 활용해 생태학습장을 조성하고 운영하는 등 수변공간의 체계적 계획 수립을 통해 친수생태도시 양평을 구현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양평군은 지난 28일 두물머리 생태학습장 조성 및 운영과 관련해 두물머리 농민단체와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두물머리를 공익적이고 지속가능한 생태적 수변공간으로 만들어가도록 민·관이 협력한다는 내용으로 본 협약을 시작으로 13년 기조성 된 두물머리 생태학습장의 리모델링과 향후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금번 협약 체결로 양평형 그린 뉴딜의 한 축인 자연과 함께하는 뉴딜을 가속화 시킬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한다, “생태·역사·문화의 보고인 두물머리 일원을 우리나라 최고의 생태적 수변공간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