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도서관,‘구독형 독서컨텐츠’서비스 제공 실시
양평군 도서관,‘구독형 독서컨텐츠’서비스 제공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9.2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도서관에서는 공공도서관 5개소 및 공립작은도서관 8개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독서플랫폼 밀리의 서재를 통해 구독형 독서컨텐츠 서비스 제공을 실시한다.

현재 도서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소장형 전자책 서비스가 자료의 영구적 보존과 제공에서는 안정적이지만 최신 컨텐츠를 빠르게 제공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이를 보완하기 위해 서비스를 제공키로 결정했다.

도서관 이용자 희망도서의 상당수가 신간 및 시류를 반영한 인기도서에 집중되고 있으며, 인기 작가가 출간한 신간의 경우 복본의 충분한 확보에도 불구하고 예약 대기가 5건 이상 되는 등 접근이 어려운 상황이다.

따라서, 현재 제공하고 있는 소장형 컨텐츠에 더해 온라인 구독형 독서컨텐츠 서비스 제공은 이용자 수요를 충족하고 전자컨텐츠에 대한 장벽을 낮춰줄 것이라 기대된다.

인기도서와 신간, 베스트셀러 도서가 예약이나 대기 없이 바로 열람이 가능한 구독형 독서컨텐츠는 오는 10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접수 가능하며 선착순 100명에 한해 밀리의 서재가 제공하는 전자책 등 5만 여종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기간은 1015일부터 2021114일까지 3개월 간이다.

대상은 도서관 회원인 양평군민으로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공공도서관 행사접수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정된 이용자는 전용 앱(APP)을 다운로드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태블릿과 PC e-book 리더기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도서관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언택트 시대를 맞아 91일부터 국내잡지 215종을 전자컨텐츠 형식으로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흥모 평생교육과장은 베스트셀러 작가의 신간을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대기 없이 열람할 수 있으며, 이러한 독서에의 접근 향상을 통해 도서관이 언택트 시대를 이겨내는 작은 위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 양서친환경도서관담당(770-259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