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의 심리방역에 힘쓰는 양평군노인상담센터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의 심리방역에 힘쓰는 양평군노인상담센터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8.11 0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남규) 부설 양평군노인상담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우울 불안 무기력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매일 심리방역을 위한 전화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노인상담센터는 올해 초 지역사회 독거 어르신 300여명을 대상으로 우울증 검사를 실시하여, 우울감이 있는 지역 어르신들의 우울감 해소를 위해 전화상담 및 방문상담을 진행하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심리방역을 위한 전화상담을 진행할 계획이고, 노인복지관이 개관하게 되면 인지 향상 자존감 향상, 우울감 감소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양평군노인복지관 김남규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어르신들께서 잘 견뎌주셔서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루속히 코로나19가 진정되어 정상화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어르신들께서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양평군노인복지관도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

  양평군노인상담센터는 고령화 사회에 따른 어르신들이 직면한 고독 상실감 우울 불안 자살 사별 가족갈등 대인관계 어려움 등 다양한 문제 예방 및 해결을 위해 통합적인 노인상담 서비스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복지 서비스에 대한 정보제공 및 전문상담(노인학대, 노인치매, 노인성(), 세무, 법률 등) 연계를 통해서 어르신들의 권일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노인상담에 대한 문의는 양평군노인상담센터(775-6684)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