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는 학교 시설관리 노하우”,소식지에‘유용한 시설관리 TIP’제공
“공유하는 학교 시설관리 노하우”,소식지에‘유용한 시설관리 TIP’제공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8.1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학교 시설관리 실무자 역량 강화 기대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전윤경) 교육시설관리센터는, 기존에 발행되던 소식지에 학교 시설관리관련 주요 공사사례 등 노하우를 담은 전문소식지인‘유용한 시설관리 TIP’을 추가하여 발간했다고 밝혔다.

  ‘유용한 시설관리 TIP’전문소식지는 주요 시설(공사)별 이해하기 쉬운 메커니즘, 실무경험에 입각한 하자 원인, 현장시공을 기초로 한 실무사례, 자세한 보수방법, 그림과 도표를 활용한 유지관리 요령 등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창간 7월호에는 최근 긴 장마로 인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지붕 누수 진단과 방수공사에 대한 내용이 실렸다.

  이번 소식지 추가 발간을 통해, 학교 시설이 노후화되는 동시에 복잡화․다양화․전문화됨에 따라 유지관리에 어려움이 증가하는 추세에 대응하여 학교 행정실장은 문제발생 대처능력 등 관리적 측면을, 시설관리 담당자는 시설유지․관리 점검항목, 전문지식 등 기술적 측면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용한 시설관리 TIP’소식지는 7월호부터 매월 발행될 예정이며, 양평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oeyp.kr)의 ‘부서별페이지→경영지원과 자료실’ 탑재하고 내부 메신저 시스템을 통해 학교에 제공하여 언제든지 실무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양평교육지원청 전윤경 교육장은“이번 소식지 추가 발간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필요로 했던 학교 시설사업 관리요령 등 현장 중심의 유용한 정보가 학교 실무자들에게 제공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평교육지원청은 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체계적인 시설관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