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년 제2차 양평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양평군, 20년 제2차 양평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7.2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그린 뉴딜 7.0 스마트 학습도시 양평의 평생학습도시 비전 그려 -

  양평군(양평군수 정동균)은 지난 17일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4층 다목적홀에서 양평군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20년 제2차 양평군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용역 중간보고회 및 양평군 평생교육협의회 및 실무협의회 50여 명에 대한 평생교육 협의체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 날 보고회에는 자연-사람-도시가 함께하는 그린 뉴딜 7.0 스마트 학습도시 양평의 평생학습도시 비전과 자연,사람,도시,미래로 가는 양평군의 평생학습의 4가지 추진전략과 16가지 추진과제를 도출해 참여자들에게 우선순위 중요사업과 중장기 사업별 분야사업 중요도를 실시간 설문조사를 통해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한편, 양평군은 지난 4월부터 대한민국평생교육진흥재단과 20년부터 25년까지의 평생학습 미래 비전과 추진전략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을 착수했다. 5월 착수보고회를 거쳐 6월에 양평군 평생교육 관계자 그룹별 요구 및 집중 심층 인터뷰를 실시, FGI 분석을 통해 주민들의 평생교육 시사점을 도출해 중간보고회를 개최했으며, 오는 9월에 제2차 양평군 중장기 발전계획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인생 100세 시대, 우리 양평군민들이 평생교육을 통해 더욱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게 되길 바란다이번 발전계획에 담겨질 양평군 평생교육의 방향성과 내용은 향후 양평군 평생학습도시가 재도약하는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