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민관협치협의회, 환경 개선을 위한 7가지 정책 제안
양평군 민관협치협의회, 환경 개선을 위한 7가지 정책 제안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7.17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민관협치협의회는 지난 16일 군청 통합방위종합상황실에서 양평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했다. 이날 회의는 황경철 위원장의 정책 제안 설명을 시작으로 정책제안서 전달,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이날 제안된 내용은 주민센터 프로그램 및 평생교육 개강 시 환경 교육 의무 실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환경 홍보 및 교육, 적재적소 CCTV 및 보안등 설치, 예산과 인력을 확보해 협치 플랫폼 구축,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자발적 주민 조직제 결성, 유해폐기물 수거처 확대 시행 유해폐기물(페인트 통, 농약 병) 공병 보증금 제도 실시 등 7가지다.

  양평군 민관협치협의회의 첫 결실인 이번 정책 제안은 주민의견 수렴을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분과별 주제 토론을 거쳐 가장 효율적인 정책을 선정하는 숙의 과정을 거쳤다.

  정책제안 이후 실시된 자유토론에서는 학생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을 추진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청소년 UCC 공모를 통해 발굴하자는 의견과 양평군 민관협치협의회가 12만 양평군민의 의견을 모을 수 있는 중간지원조직으로서의 역할을 해야 한다며 민관협치협의회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제시했다.

  황경철 위원장은 양평군 민관협치협의회가 발족되고 교육과 설문조사, 그리고 토론회를 거쳐 이렇게 정책제안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이번에 선정된 정책 제안이 양평군의 환경 정책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협의회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제안해 주신 정책을 양평 현실에 맞게 추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며, “특히,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찾아가는 마을 교육은 우리 양평군 환경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주민의 의견이 바탕이 된 정책만이 지속가능한 양평을 만들 수 있으니 협의회의 지속적인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제안된 정책은 관련부서의 검토를 거쳐 내년도 예산을 반영해 추진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