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119시민수상구조대 현장방문
양평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119시민수상구조대 현장방문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7.17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16119시민수상구조대 7개 초소를 방문해 근무현황, 물놀이 안전관리시설 설치현황, 근무 중 애로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 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 불가해 국내 여행지를 찾는 방문객이 다수 증가 할 것으로 예상돼 여름철 물놀이 사망사고를 사전에 철저히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다.

  양평군은 물놀이대책기간(61일에서 831) ‘2020년 여름철 물놀이안전관리 기본계획을 수립해 물놀이 안전관리 상황관리반 편성·운영, 취약지역 안전관리원 배치·운영,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 등 물놀이 사고로 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물놀이 안전관리 강화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물놀이 사고유형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날 현장방문을 실시한 정동균 양평군수는 물놀이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서는 사전예방과 유사시 신속한 구조·구급 등 현장에서의 안전관리가 핵심이다라며, “현장 안전관리요원은 주민의 생명을 지킨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물놀이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