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문해교육은 계속됩니다
양평군,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문해교육은 계속됩니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7.15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문해 학습자의 사회적 고립감 및 학습공백 해소를 위한 가정방문형 문해교육 실시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배움의 시기를 놓쳐 글을 읽고 쓰지 못하는 성인들에게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비문해 성인의 안정적 학습 환경을 구축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왔다.

  그러나 코로나19 발생 후 운영 중이던 마을배움터 및 문해학습 기관 등이 사용이 중단됨에 따라 비문해 어르신들의 학습 공백과 사회적 고립감이 지속되고 있어, 정서적인 안정감도 취약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양평군은 지난 13일부터 문해 학습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통해 찾아가는 가정방문형 문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가정방문형 문해교실은 비문해 학습자의 가정에 찾아가 11 또는 2에서 3명의 그룹에게 문해교육을 지원하는 것으로, 코로나19 관련 생활속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해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문해교육에 참여한 청운면 삼성리의 어르신은 그동안 배운 것을 다 잃어버리고 있어 불안하고 힘들었다, “집으로 선생님이 찾아와 한글을 가르쳐 주니,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양평군은 현재 찾아가는 문해교실을 통해 50여 명의 학습자 가정에 방문 교육을 진행 중이다.

  오흥모 평생교육과장은 찾아가는 가정방문형 문해교육을 통해 학습 공백을 최소화 하는 한편 비문해 어르신의 정서적 안정 또한 보살펴 학습자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도전을 계속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