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운면, 농촌지역개발 우수사례 최우수 선정
양평군 청운면, 농촌지역개발 우수사례 최우수 선정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7.0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운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제7회 경기도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서 최우수 수상

  양평군의 청운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이 지난달 25일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제7회 경기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농촌지역개발 우수사례분야에 출전해 최우수에 선정됐다.

  ‘청운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청운면 용두리, 여물리 일원에 2015부터 2018년도까지 55억 원을 투자해 청운아우름센터(작은목욕탕), 산책로 조성, 보행환경개선, CCTV설치, 버스터미널 정비 등을 완료해 청운면의 중심지 기능을 보완하며 지역주민 및 배후마을 주민들의 편의를 증진했다.

  특히, 본 중심지 사업은 추진과정에서부터 추진위원회(위원장 장명우)와 청운면, 수탁 사업자(한국농어촌공사 양평광주서울지사)와 시공사가 총 226회에 달하는 회의들을 통해 주민불편 및 건의사항 등 문제점에 대해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해결하며 성공적인 사업으로 평가돼 타 사업지구에서 벤치마킹을 오는 등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청운아우름센터의 개장으로 센터 내 목욕탕 시설에 연간 22천 여명이 방문하는 등 지역주민 및 인접 홍천군에서도 방문하는 청운면의 명소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추진과정 및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에 출전, 최우수로 선정돼 오는 827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개최 예정인 농식품부 중앙대회에 출전 자격을 획득했다.

  정동진 친환경농업과장은 전국의 9개지구만 출전할 수 있는 콘테스트에 청운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이 선정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사업추진 과정에서 고생하신 추진위원장님을 비롯한 추진위원님들과 시설물 운영에 최선을 다해주신 청운면장님 등 관리자 분들에게 감사 드리며, 양평군을 전국에 홍보 할 수 있도록 중앙평가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