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승희도의원, 2020년 제1회 한국지방의정대상 ‘복지대상’ 수상
전승희도의원, 2020년 제1회 한국지방의정대상 ‘복지대상’ 수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6.30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정책에 녹여 낼 수 있도록 더욱 힘차게 달려나갈 것”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전승희(비례, 더민주) 의원은 29() 한국지방의정회와 서울복지신문, 경기다문화뉴스에서 주최주관한 2020년 제1회 한국지방의정대상에서 복지대상을 수여받았다.

  이번 제1회 한국지방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에 공헌하고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대한민국의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여 선정한 것으로, 경기도의회 전승희 의원은 한국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우수한 의정활동을 보여 복지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전승희 의원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및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으로 경기도 공공시설 내 여성보건위생물품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기도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여성의 성 건강권 및 생리권 보장을 위한 조례 발의를 통해 보편적 복지에 대한 근거를 마련하였다.

  또한, 경기도 다중이용시설 불법촬영 예방 조례안을 발의하여 문제가 되고 있는 몰래카메라 등을 이용한 범죄 예방에 앞장섰으며, 경기도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아동보호 및 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학교석면 안전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다양한 조례 제개정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했다라는 평을 받고 있다.

  전승희 의원은 여성과 아동, 청소년, 다문화 등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정책에 녹여내야 하는 것이 의원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경기도민이 세상에 외치고 싶은 목소리를 담아 정책에 녹여낼 수 있도록 앞으로 더 힘차게 달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