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하지만 특별한 이웃, 지금 바로 추천해주세요!
평범하지만 특별한 이웃, 지금 바로 추천해주세요!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6.15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년도 국민추천포상 추천․접수 6월 30일까지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우리 사회 숨은 공로자를 국민이 직접 추천하고, 정부가 포상하는2020 국민추천포상추천접수 마감이 보름 앞으로(6.30.까지) 다가왔다고 밝혔다

  2020630일 이후에 접수된 건은 2021년에 포상

  추천대상나눔 실천, 안전 기여, 희망 전파를 통해 사회에 귀감이 되는 분으로 본인을 제외하고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사회봉사와 나눔을 실천한 사람, 재산 또는 재능을 기부한 사람 인명구조 또는 생명보호에 헌신한 사람 환경을 지키고 가꾸는데 힘쓴 사람 역경을 극복해 주변에 희망과 용기를 준 사람 국제구호 등으로 대한민국을 빛낸 사람 사회 통합을 실천한 사람 등이다.

  대한민국 상훈 누리집(www.sanghun.go.kr)모바일(m.sanghun.go.kr)에서 쉽게 추천할 수 있으며, e-메일(sanghun114@korea.kr)우편팩스 추천서를 보내거나 행안부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는 것도 가능하다.

  추천서식은 대한민국 상훈 누리집또는 읍동에서 안내받을 수 있음

  행안부는 추천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금년 하반기에 현지 공적 확인 국민추천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포상할 계획이다.

  공적에 따라 수상자에게는 국민훈장, 국민포장, 대통령표창 또는 국무총리 표창이 수여된다.

 

추천 접수

(~6.30.)

현지 공적 확인

(78)

공적 심사

(812)

포상 수여

(21.3.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국민추천포상은 현재까지 수단의 슈바이처 불리는 이태석 신부 등 각계각층에서 420명의 공로자들을 발굴하여 포상했다.

  조봉업 행정안전부 의정관은 묵묵히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우리 사회를 밝고 따뜻하게 만드는 분들이 정부포상을 받을 수 있도록, 국민추천포상에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