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조합을 기만하고 탄압을 자행한 '전진선 양평군의원'을 규탄한다.
노동조합을 기만하고 탄압을 자행한 '전진선 양평군의원'을 규탄한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6.09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조합 탄압을 자행한 전진선 양평군의원 규탄 기자회견문]

     노동조합을 기만하고 탄압을 자행한

전진선 양평군의원을 규탄한다.

  “왜 맨날 적폐 문제만 이야기 합니까?”, “왜 공사 문제를 자꾸만 정치적으로 이야기를 하냔 말이예요라는 발언으로 전진선의원은 현재 노조가 참여하고 있는 양평공사 정상화를 위한 민관대책위원회의 공론화, 과거사 분과 활동에 불편함을 드러냈다.

  민관대책위원회는 양평군과 양평공사노조, 시민사회단체, 농민단체가 합동으로 양평공사의 경영과 운영전반을 평가하고 앞으로의 운영방식을 정하는 것에 양평군민의 사회적 합의를 이루기 위해 결성되었다. 그럼에도 이러한 발언은 한 전진선의원은 양평공사의 부실이 양평군과 군의회가 관여된 정치적 사안임을 인정하는 것인가?

  노조가 58일 발표한 성명서를 접한 전의원은 언론을 통해 사과의사가 없음을 밝혔다. 그뿐 아니라 회사를 통해 노조의 정관과 가입기준 등 현황자료제출을 요청하였다. 행정사무감사에 필요한 자료라 하였지만 양평군 행정사무감사에 노동조합 현황이 필요한 이유는 없다. 전의원의 노조에 대한 애정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이번에는 양평군 일자리경제과로 양평군에 설립된 노동조합들의 신고증을 제출하라는 영문을 알 수 없는 자료 제출 요청을 냈다. 이는 군의원의 지위를 이용해 민주적이고 자주적인 노동조합에 대한 개입을 시도하는 행위이며, 노사관계와 무관할지라도 정치권의 노동조합 탄압으로 판단된다.

  노조의 활동을 정치적이라고 표현한 전의원의 발언은 양평공사 내부 공익제보를 막겠다는 의도가 아니면 무엇인가? 노조는 지난 330양평공사 분식회계와 공사채를 불법 발행한 책임자를 처벌하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낸 바 있다. 노조는 지금까지 양평공사 내 공익제보자 역할을 충실히 지켜왔다. 앞으로 노조의 활동 역시 조합원의 이익보다 양평군 노동자 전체의 권리, 양평군민의 세금을 지키는 활동일 것이다. 전의원의 이러한 행보는 노동조합 탄압을 넘어서 양평공사를 둘러싼 적폐청산에 적신호를 울린다.

  수년간 문제제기 된 양평공사 부실경영의 책임은 사업 입안자인 양평군과 군의회에 있다. 오히려 양평공사의 문제를 바로잡으려 군민들과 소통하고 있는 직원들이 왜 피해를 떠안아야 하는가? 전의원의 언행은 시민의 정치적 권리를 인정하지 않는 반민주, 독재적 사고방식에 휩싸여있는 것이 아니면 무엇인가? 양평군의 청렴을 위해 일해야 하는 군의원이 적폐청산을 가로 막고 노동자의 권리단체인 노동조합을 탄압하는 행위는 본인 스스로가 군의원으로의 자질이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꼴이다.

전의원은 노조 감시탄압을 중단하고 사퇴하라 그리고 양평군 노동조합과 군민들 앞에 공개 사과 하라!

또한 이 사태에 책임이 있는 양평군과 군의회는 조속히 이 사태를 해결하고 이후 같은 사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재발방지 약속을 하라!

  민주노총은 양평군에서 일어난 노동조합 탄압시도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이러한 탄압에도 굴하지 않고 양평공사를 둘러싼 적폐청산과 경영 정상화를 위해 끝까지 싸울 것이다.

                                    202069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양평공사지부, 민주노총 여주이천양평지부, 양평군 노동조합연대, 양평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일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