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순항,‘91% 지급완료’
양평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순항,‘91% 지급완료’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6.0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용·체크, 지역화폐 2~3일 후, 선불카드 다음 날부터 사용 가능 -

  양평군은 531일을 기준으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대상 55418가구의 91%5369가구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511일부터 신용·체크카드 신청과 18일부터 지역화폐(양평통보) 신청이 시작됐고, 25일부터는 읍.면사무소에서 선불카드 발급 창구 운영이 시작 돼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속하게 지급했다.

  선불카드 발급 창구 운영을 위해 12개 읍·면 담당자 및 접수 창구 근무자를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 규정 및 선불카드 발급 시스템 교육을 3회에 걸쳐 실시했으며, 고령 인구가 많은 양평군의 특성상 온라인 신청이 적을 것으로 예상돼 선불카드 수량을 사전에 충분히 확보해 선불카드 발급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

  한편, 선불카드 신청 시 대리인의 범위가 확대되어 더욱더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을 예정이다. 기존 대리인의 범위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가구 세대주의 법정대리인 또는 동일 가구의 가구원이었으나, 61일부터는 동일 가구원이 아닌 배우자 또는 직계 존·비속도 대리신청 가능하도록 변경됐다.

  배우자 또는 직계 존·비속이 대리 신청하는 경우 기존 대리 신청 시 필요한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대리인 관계 증빙서류에 추가로 세대주 신분증을 지참해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신용·체크카드 및 지역화폐로 신청할 경우 신청일로부터 2~3일 내에 충전완료되며, 선불카드로 신청할 경우 신청일 다음 날부터 사용 가능하도록 금액이 충전된다. 신용·체크카드 신청은 65일까지로 신청기간에 유의하여야 한다.

  양평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상황에 군민들께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