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인구정책 홍보 책자‘삶이 즐거워지는 양평’발간
양평군, 인구정책 홍보 책자‘삶이 즐거워지는 양평’발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5.2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어나서 노년에 이르기까지 양평군민 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 소개-

  양평군에서는 지난 21일 인구정책 홍보 책자 삶이 즐거워지는 양평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책자는 브로슈어 형태로 양평군 일반적인 현황과 영·유아, 아동, 청소년, 청년, ·장년, 노년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혜택을 중심으로 생활·문화, 다자녀·다문화, 마을소개 등을 담아, 태어나서 노년에 이르기까지 양평군민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출산장려금 지원, 아이사랑 놀이터(장난감 대여 사업),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 온라인스토어 창업 지원 사업, 귀농인 취득세 감면, 양평군 관광지 입장료 할인, 행복택시·버스 운영표 등 양평군민과 양평군 전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이며, 특히, 관련 부서 담당자 연락처를 함께 기재해 주민들이 책자 내용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에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책자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https://www.yp21.go.kr) 알림마당에도 게시해 PDF파일로도 받아볼 수 있으며, 전입자에게 안내되는 도로명주소 안내문자 발송에 온라인 안내 링크를 탑재해 스마트폰으로 상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정보를 알지 못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다양한 인구정책 정보를 담아내려고 노력했다, “전입예정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관내 공인중개사사무소에도 배부할 예정이며 새롭게 시행되는 정책 사업이나 변동사항을 반영해 하반기에 추가로 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