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서종면에 마음까지 치유하는 한의원 있어
양평군 서종면에 마음까지 치유하는 한의원 있어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5.18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웃 감사 성금 3백만원 기부

  아픈 이웃들의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도 치료하는 한의원이 있다.

  서종면 동진한의원(손수명 명예원장, 손승현 대표원장)이 지난해 6월 개업식 대신 2백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고, 올해 다시 3백만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전달했다.

  손승현 대표원장은 한의원이 문을 열고 자리를 잡는데 평균 3년 정도가 걸린다고 하는데 저희 한의원은 문을 연 지 1년 만에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모든 게 저희를 찾아 주시고 좋은 평판을 만들어 주신 이웃들 덕분으로, 좋은 이웃들을 만나 받은 사랑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 감사를 표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의원 운영이 안정적인 건 손씨 부자의 뛰어난 의술 덕분이 아니겠냐는 질문에 양평은 물맑고 공기도 깨끗해 건강을 유지하고 회복하기 좋은 축복받은 동네다라며, “게다가 정이 넘치는 이웃까지 있어 사람과 환경이 모두 좋아서 저희도 그 덕을 보는 것 같다며 겸손한 답변이 돌아왔다.

  손씨 부자는 지난 2017년부터 서종 노인후원회가 산모에게 금반지, 출산용품, 보약을 지원하는 할아버지, 며느리 사랑사업에 참여해 서종에서 출산한 산모들에게 무료로 보약을 제공하는 선행도 금년까지 4년째 이어가고 있다.

  신희구 서종면장은 지난해에 이어 기부해 주시는 원장님 분들 덕에 서종이 더 살기 좋고 아름다운 곳이 되어 간다성금은 실제 어려움을 겪지만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 이웃들을 찾아 알뜰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