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소통한마당 주민의견에 대한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양평군, 소통한마당 주민의견에 대한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4.0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에서는 지난 3월 31일 ‘군민과 함께하는 소통한마당’에서 나온 주민의견에 대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보고회는 1월 13일부터 2월 3일까지 9개 읍·면을 방문하며 수렴 된 주민제안 내용에 대한 추진상황 및 계획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수 집무실에서 개최된 이번 1차 보고회에서는 313건에 대한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주요 제안 내용을 살펴보면 ‘양평군 발전을 위한 규제완화’, ‘원주민과 이주민간의 갈등해결’, ‘면 명칭 변경 및 분면(분반)’, ‘자전거도로 신설 및 시설보완’, ‘관광객 유입을 위한 기반시설 구축’, ‘청소년 소통 공간 마련 및 고교 신설’, ‘지평리전투 기념관 활성화’, ‘화장장 유치·설치 필요’, ‘가로(보안)등의 신설과 보수’, ‘전통시장 활성화, 양평군 행정타운 조성’, ‘세미원 국가정원으로 개발하는 과정에 지역 주민과의 소통’, ‘축사 거리 제한 조례 제정과 악취에 대한 대책’ 등 이였다.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정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즉시 해결이 가능한 사항은 추경을 통해 사업비를 반영하고, 중·장기 추진 사항은 관련부서와 읍·면간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추진할 계획이다.

  소통한마당 주민제안은 총1,042건으로, 2차 보고회는 4월 7일, 3차 보고회는 4월 8일 개최할 예정이며 결과는 양평군 홈페이지(https://www.yp21.go.kr)를 통해 주민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게시할 예정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소통한마당을 통해 나온 지역 주민의 다양한 의견은 지역의 현안 문제다”라며, “현장방문을 통해 주민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해결 방법을 모색해 나가는 것이 우리 지역 주민의 삶을 변화시키고 윤택하게 한다”며 각 부서장에게 적극적인 추진을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