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농사철 이전 영농폐기물 집중수거
양평군, 농사철 이전 영농폐기물 집중수거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3.18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515일까지 영농폐기물(폐비닐, 농약빈용기) 집중수거기간으로 정하고 농경지와 마을안길 등에 방치되었거나 농가에 보관중인 영농폐기물을 집중 수거한다.

  본격적인 농사철 이전에 읍·면별 이장협의회와 새마을단체, 271개마을과 협조체계를 구 축해 영농폐기물을 집중 수거해 농가의 영농편의는 물론 불법소각으로 인한 2차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깨끗한 농촌생활환경이 조성되도록 할 계획이다.

  영농폐비닐의 원활한 재활용 처리를 위해 농경지에서 흙, 잡초, 기타 쓰레기 등과 분리한 후, 재질(두께) 및 색상(흰색, 검은색)별로 분류하여 묶거나 마대에 넣어 배출해야하고, 폐비닐은 농촌폐비닐공동집하장 또는 읍면별 지정장소로, 농약빈용기는 마을회관 앞 수거함 또는 농촌폐비닐공동집하장으로 배출하면 된다.

  마을별로 배출된 영농폐기물은 재활용 수거차량(한국환경공단)이 각 마을을 순회하며 수 거하고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 및 재활용 처리업체로 이송돼 재활용 처리된다.

  군 관계자는 영농폐기물 수거활성화를 위해 폐비닐 상태에 따라, 수거 활동에 참여한 농민 단체 등에 수거보상금을 kg120원을 지급할 예정이라며, “많은 농가와 농업인 단체가 영농폐기물 수거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