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마스크 제작 봉사‘천군마마’코로나19 방어 멈추지 않는다
양평군, 마스크 제작 봉사‘천군마마’코로나19 방어 멈추지 않는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3.18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면 마스크 제작 자원봉사자 100명 모집에 295명 지원

  양평군이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 마스크 제작 봉사자 모임 천군마마가 본격적인 면 마스크 제작에 돌입했다.

  당초 군은 100명을 모집할 계획이었으나 295명이 지원해 군은 지원자들의 봉사정신을 높이 평가해 지원자 모두를 마스크 제작에 참여하게 했다.

  지난 17일 봉사자들에 대한 위촉장 전달 후 마스크 제작을 시작해 오는 26일까지 10일간 군 평생학습센터, 용문면주민자치센터, 지평주민자치센터 등에서 관내 유치원 및 초··고등학생들에게 제공할 면 마스크 12천개를 제작하게 된다. 매일 9시부터 18시까지 참여 가능한 시간에 각 센터의 봉제실에서 작업하며, 봉제실에서 작업이 어려운 봉사자의 경우 본인 집에서 개별적으로 작업을 실시한다.

  천군마마에 지원한 김모(·61, 양평읍)씨는 "이 같은 국가재난상황에 갖고 있는 재봉기술로 봉사할 수 있게 돼 감사하고 온 국민이 힘을 모으면 코로나를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우리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마스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군 담당자는 "자원봉사자 100명을 모을 수 있을까 사실 걱정했는데 뜻밖에 많은 주민들이 동참해줘 감사하다, “어려울 때 빛나는 민족정신을 보는 것 같아 가슴이 뭉클하다"고 고마음을 표했다.

  정동균 군수도 최근 어르신, 학생에게 배부할 면 마스크가 부족한 상황이었는데 엄마와 같은 마음으로 마스크 제작에 도움을 주실 군민 여러분들께서 많이 참여해주셔서 고맙고 감사할 따름"이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군에서는 노인들과 장애인을 위한 면마스크 33천여개를 확보했으며, 16일부터 18일까지 읍.면별로 순차적으로 배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