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5월 종료되는 「공유토지분할에 관한 특례법」 홍보
양평군, 5월 종료되는 「공유토지분할에 관한 특례법」 홍보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1.3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2020522공유토지분할에 관한 특례법만료를 앞두고 군민의 재산권 행사에 불편이 없도록 홍보에 나섰다.

  2012년부터 시행된 공유토지분할에 관한 특례법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건축법,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에 저촉돼 분할이 불가능했던 공유 토지에 대해 현재의 점유상태를 기준으로 분할해 개인별 지분만큼 각자 명의로 등기할 수 있도록 한 한시적 특례법이다.

  신청 대상은 2인 이상이 소유한 공유 토지로서 공유자 모두에게 1년 이상 지분 등기됐고 3분의 1 이상이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 토지로, 공유자 총수의 5분의 1 이상 또는 공유자 20명 이상의 동의를 받아야 신청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공유자 총수의 5분의 1 이상 또는 공유자 20인 이상의 동의를 받아 증빙서류와 함께 양평군 토지정보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된 서류는 공유토지분할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하게 되며, 결정된 토지는 분할 정리 후 단독소유로 등기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공유토지로 인해 재산권 행사에 불편을 겪는 군민들이 올해 만료되는 공유토지분할에 관한 특례법을 적용하여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 토지정보과 지적팀(770-215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