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중학교 2019년 발전소 주변사업지역 지원사업 선정
국수중학교 2019년 발전소 주변사업지역 지원사업 선정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1.08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실 환경개선공사로 다양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 조성

  국수중학교(교장 홍충복)2019년 발전소 주변사업지역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그동안 여유 교실 부족으로 교육 활동에 제약이 많았으나 환경개선공사를 통해 다양한 교육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2019년 발전소 주변사업지역 지원사업은 댐의 상류지역 만수위선으로부터 2km이내의 육지 및 도서지역이 속하는 읍··동 지역이나 상류지역 외의 지역 하천법에 의한 하천구역으로부터 2km이내의 지역으로 발전기 및 댐으로부터 반경 5km이내의 육지 및 도서지역이 속하는 읍··동 지역(수력발전소)에 있는 학교를 대상으로 공모하여 선정된 학교에 교육 기자재나 환경개선공사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국수중학교는 특별실 부족으로 교육과정 재구성이나 융합수업을 실시할 때 제약이 많았으나 음악실 창을 방음창으로 교체하고 모둠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책상과 의자를 바꿔 다목적실로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어 2020학년도에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음악실이 교실에 둘러 있어 교실에서 수업할 때 소음으로 인한 영향이 컸지만 이번 방음창 교체로 이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게 되어 학생, 교사 모두 기뻐하고 있다.

  국수중학교는 2019년 발전소 주변사업지역 지원사업으로 마련된 다목적실에서 4차산업에 맞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이 이루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