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0 청렴 하이파이브(H5)』 선포식 개최
양평군, 『2020 청렴 하이파이브(H5)』 선포식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20.01.02 13: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신뢰받는 군정 구현을 위한『청렴실천 문화운동』지속 전개 -

  정동균 양평군수는 2020.1.2() 09:00 양평군청 별관4층 대회의실에서 양평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2020 청렴 하이파이브선포식을 가졌다.

  선포식은 지난 2019.2.1일 전 직원 청렴실천 문화운동 선포식에 이어 청렴실천 문화운동의 단계적연속적 추진으로 견고한 청렴의지를 표명하고, 공직 내 긍정적 사고의식 전환과 소통하는 동료문화를 적극 지향해 나가고자 마련되었다.

  『2020 청렴 하이파이브기쁨과 동지애의 제스쳐로써 조직이나 팀 내의 동료의식 제고를 위한 손바닥 마주치기 퍼포먼스 문화운동으로 하이의 영문 이니셜 H, 파이브의 숫자 5를 통해 H5를 탄생시켜 따뜻한 동료의식 제고와 청렴도 향상이라는 목적달성을 위해 5개의 손가락에 다음과 같이 의미를 부여하였다.

  H1-정직(Honesty) 정직하고 진실된 마음으로 업무에 임하고, H2-경청(Hear) 군민과 공직자의 소리를 듣고, H3-조화(Harmony) ·외부 청렴도의 조화를 이루고, H4-희망(Hope) 12만 양평군민의 희망이 살아나서, H5-행복(happy)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 군정비전을 달성한다는 소중한 의미를 담고 있다.

  당일 선포식은 청렴 하이파이브 실시목적 설명과 참여 선포문 낭독, 전 직원 하이파이브 참여순으로 새해를 맞이하며 활기차게 진행되었다.

  앞으로 군은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조직 내 ‘2020 청렴 하이파이브문화운동 전 직원 동참 분위기를 조성하고, 1월부터 부서별 맞춤형 찾아가는 청렴순회 교육을 실시하여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시책을 단계별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모든 공직자들이 지혜를 함께 모아 양평군의 새로운 변화는 나로부터 실천하여 함께하길 희망한다.’면서 공직자가 스스로 긍정적 사고와 주체적인 의식을 가지고 양평군의 발전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실천 문화운동추진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0-01-04 12:31:18
나이많은
위에
몇사람이
잘하면
자연히
따라가겠지
밑에 사람들
줄세워 놓는게
무슨 효과가 있을래나
그렇게해서
청렴도
좋아젔나
맨날 하위권에서
못벗어나더만 똑같은
전시행정처럼....
호과도 없어 보이는데
식상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