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노인복지관 “똑똑! 도시락, 치매 예방교육” 사업 평가회 진행
양평군노인복지관 “똑똑! 도시락, 치매 예방교육” 사업 평가회 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12.28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남규)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은 20194월부터 201912월까지 9개월동안 치매 고위험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균형 잡힌 영양 도시락 지원과 치매예방 교육을 통해 건강한 노년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똑똑! 도시락, 치매 예방교육지원 사업을 실시하였다.

  이 사업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주최, 본아이에프 지원사업으로 전국 244개소 중 38개소가 사업을 신청하여 그 중 10곳이 선정되었으며, 양평군노인복지관은 2016년에 이어 2회째 선정되었다.

  치매선별검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자 20명을 10명의 치매서포터즈가 매주 방문하여 영양도시락을 전달하고, 다양한 교구로 치매예방교육을 진행하였으며 9개월간 총 680회의 도시락 전달 및 치매예방교육이 진행되었다.

똑똑!도시락,치매예방교육사업은 양평군치매안심센터와 협업으로 진행 되어 치매서포터즈로 선정된 생활관리사는 대상자의 치매예방교육을 위해서 치매파트너 플러스 교육을 포함 총 4시간의 교육을 이수하여 전문성을 더하였다.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지금 서종에 계신 정00어르신은 치매서포터즈와 함께한 보드게임이 즐거웠고, 특히 매달 진행된 만들기 프로그램이 재밌었다.”고 말하였으며 , 대상자 중 2분은 손수 써내려 간 손편지로 감사의 뜻을 보내왔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은 양평관내 12개 읍.면에 23명의 생활관리사가 파견되어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독거노인 현황전수조사를 비롯하여 약 600명의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대상자에게 안전확인, 경로당 생활교육, 서비스연계등 다양한 노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