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군민이 뽑은 올해 최고의 정책은?‘군정베스트 5’공모전 개최
2019년 군민이 뽑은 올해 최고의 정책은?‘군정베스트 5’공모전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12.2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여형 공모전으로 소통의 장 마련, 평가단 150여명 참여 오디션 방식으로 최종 발표심사 실시

  양평군은 지난 23일 군민회관에서 2019년 제8회 군정베스트 5 공모전을 통해 올해 최고의 업무를 선정했다.

  「군정베스트 52012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양평군 전체 팀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창의적이고 잘 추진된 업무에 대해 자율적으로 응모하여, 123차 심사를 거쳐 최고의 정책을 결정하는 팀 평가제도이다.

  양평군은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이를 공유해 예산확보를 위한 각종 공모전에 참여하고, 군민의 공감대를 형성하여 신뢰받는 양평군을 구현하기 위해 군정베스트 5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금년에는 지난 9월부터 군정베스트 응모를 시작으로 총78개 과제가 접수되어 1차 서면심사에서 21개 과제를 선정하였고, 그 중 2차 전문가심사를 통해 10개의 최종 발표과제를 선정하였으며, 이번 최종심사를 통해 2019군정베스트 5’를 선정했다.

  최종심사는 군민이 주인인 양평을 실현하기 위해 국민 생각함 온라인 사전심사를 통한 대국민 투표를 실시했으며, 발표심사는 공개모집과 읍면 추천으로 구성한 주민평가단과 양평군 부서 및 읍면 대표직원의 내부평가단으로 구성하여 참가팀의 발표 후 전자리모컨을 활용하여 현장에서 바로 투표하는 공개 오디션 방식으로 치러졌다.

  이날 주민평가단과 관계자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군정베스트 5 대상에는 공공시설팀의 아이러브 키즈 놀이터, 최우수상에는 주소정책팀의 우리 마을 지도가 한눈에! ~!!’과 세정팀의 가산세! 가산세! 니가 니가 왜 거기서 나와!’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옥천면 복지팀의 옥처니와 평생교육팀의 다모아 평생교육 정보망이 선정됐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오늘 군정베스트 공모전 최종심사는 주민평가단이 최고의 정책을 직접 선택하는 것으로 군민이 주인인 양평을 실현하는 자리인 만큼, 이번 주민평가를 통해 군정수행과 업무추진에 군민과 더욱 소통하고 공감대를 확산 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