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치매안심마을,마을 주민들과 다함께..., 성과보고회로 연말을 마무리하다. !
양평군 치매안심마을,마을 주민들과 다함께..., 성과보고회로 연말을 마무리하다. !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12.2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지난 23일 강하면주민자치센터에서 치매안심마을인 강하면 운심1, 운심2리 어르신들과 함께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치매안심마을은 최근 고령화 사회로 인한 치매환자의 급격한 증가 및 정부 공약사항으로 치매 국가책임제가 시행됨에 따라, 우리지역에 치매안심마을을 운영하여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목적이 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강하면 운심1·2리 주민, 마을리더, 강하파출소, 강하우체국, 강하초등학교,강하중학교, 양평농협강하지점, 강하면 행복돌봄추진단, 민간방범대 강하지역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등 120명이 참석했으며, 치매안심마을 성과보고, 치매안심마을 표창 전수, 치매예방 신바람 한마당 등 1년동안 운영한 치매안심마을 사업을 마무리 했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치매안심마을 운영 결과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들의 만족도와 인지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치매예방관리 프로그램을 치매안심마을 뿐만 아니라 양평 전지역으로 확대해서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