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혁신교육, 성장나눔으로 공유의 장을 열다
양평혁신교육, 성장나눔으로 공유의 장을 열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12.1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혁신(공감)학교 성장나눔의 날 운영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전윤경)에서는 지역 거점 혁신학교(지평중)가 중심이 되어 혁신학교와 혁신공감학교 간 연대와 협력, 공유의 장을 열었다.

  2019 양평 혁신(공감)학교 성장나눔의 날은 지역 거점 혁신학교와 초·중등 혁신학교네트워크 선생님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행사를 기획하고, 혁신학교 간 공동성장 및 혁신교육의 자생적 성장과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하여 양평 관내 초··고 혁신학교 및 혁신공감학교가 혁신학교 종합평가교 및 성장나눔교의 성장 과정을 공유하고, 학교 간 성장 나눔을 통해 교사들에게는 차년도 수업계획에, 학교에서는 차년도 교육과정 수립에, 교육지원청에서는 차년도 정책 수립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이날 운영은 초등분과와 중등분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초등분과에서는 혁신학교 교사 삶 나누기혁신학교 고민나누기를 통하여 빛깔있는 혁신학교 운영 사례 나눔과 동시에 혁신교육을 실천하는 교사들의 보람과 어려움을 나누는 기회를 가졌다.

  중등분과에서는 종합평가교와 성장나눔교의 성장이야기를 나누고 3개의 분임별 토의를 가졌는데, 주제는 학교-교육지원청 우리가 함께 좋은 혁신교육을 만들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까, 일반 고등학교에서 혁신 고등학교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 아이들이 살아있는 수업을 만드는 방법 공유 등 이다.

  양평교육지원청 전윤경 교육장은 앞으로도 양평혁신교육 성장과 나눔을 위하여, 혁신학교의 교육활동 성과를 외부에 공개하고 지속적으로 혁신학교 및 혁신공감학교 간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많이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