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장애인복지관‘장애인 취업설명회’진행
양평군장애인복지관‘장애인 취업설명회’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12.07 0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장애인 취업설명회가 지난 123() 양평군장애인 복지관 강당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양평군이 주최하고 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였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관내 장애인 120여명이 참여했다.

  이 날 행사에는 양평군 주민복지과와 양평일자리센터, 양평군 장애인 노인 보조기기센터, 쌩크드 보떼, 순환보호작업장, 안다미로 베이커리, 아이갓에브리씽 등 일자리관련 기관 및 장애인 고용희망 업체가 참여하였다.

  사업체 면접과 취업관련 교육(근로기준법 등), 양평군 주민복지과 장애인복지팀 담당 주무관의 2020년 장애인일자리사업 모집안내와 더불어 다양한 직업체험이 진행되었다.

  양평군장애인복지관 박규창 관장은 양평군에서 모집하는 공공일자리가 매년 늘어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양평에서 장애인을 고용하려는 업체가 적어 아쉽다.”고 양평군의 안타까운 장애인 취업현실을 이야기하였다.

  우리나라 장애인 고용률은 34.5%로 전체인구 고용률 61.3%보다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50명이상의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사업주는 전체근로자 중 일정비율(3.4%)의 장애인근로자를 고용해야 하고 장애인을 고용하면 장애정도와 성별에 따라 고용 장려금을 지급하지만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불경기로 인해 장애인 취업이 어려운 실정이다. 취업약자를 위한 공공일자리 확대와 더불어 민간영역에서의 인식전환을 바래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