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소방서⦁양평노인복지관,
양평소방서⦁양평노인복지관,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11.29 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어르신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평군노인복지관(관장 김남규)와 양평소방서(서장 조경현)1127일 독거어르신들의 안전망 구축을 위해 양평군노인복지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성실하게 이행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독거노인응급안전알림서비스 댁내응급장비를 통해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고,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재난예방 및 심폐소생술 등의 교육을 실시하는 등 소방서(119)와 협력하여 독거어르신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함이다.

  이날 양평소방서는 양평군노인복지관 응급관리요원(사회복지사)들에게 명예소방관으로 위촉하였으며, 어르신들의 안전망 구축은 물론 갈고닦은 재능기부 등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한 양평소방서 김종훈 재난과장은 아직도 어르신들께서 119에 전화하는 것에 많은 부담을 갖고 있다면서 무료로 언제나 이용이 가능한 119가 친숙해질 수 있도록 교육과 홍보를 해나가자며, 소방서비스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경로식당, 저소득식사배달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독거노인응급안전알림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