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월중학교 양평군노인복지관에 김장김치 전달
단월중학교 양평군노인복지관에 김장김치 전달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11.26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월중학교 최지애 교장은 1115일 온마을 공동교육의 일환으로 학부모와 학생들과 함께 준비한 김장김치(7kg) 23박스와 온수매트(10) 200만원 상당의 후원품을 양평군노인복지관 김남규 관장에게 전달하였다.

  이날 진행되었던 후원품은 단월면 내 독거 어르신 10분과 양평읍, 지평면, 양동면, 청운면, 개군면, 서종면, 강하면에 거주하시는 어르신에게도 전달하였다.

  김남규 관장은 양평군노인복지관에 후원품을 전달해 주신 단월중학교 최지애 교장선생님을 비롯해 선생님 그리고 김애숙 학부모대표, 학생대표 김수인 학생(2)을 비롯한 전교생들에게 감사한다는 말을 양평군 내 어르신을 대신하여 전했다.

  최지애 교장은 이번 후원품 나눔이 학생들에게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고 이번 한번으로 끝나는 행사가 아니라 앞으로도 이어질 수 있는 릴레이 행사가 되도록 하겠다는 말씀을 전하였다.”

  또한 단월중학교 2학년 김수인 학생대표는 나눔이라는 것을 보고 듣기만 했는데, 직접 김장을 담그고 포장한 물품을 학교에 오신 할머니 할아버지께 직접 전달해 드릴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였고,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하시는 생활관리사 선생님들이 학교에 오신 어르신들을 직접 댁가지 모셔다 드리는 모습을 보면서, 다시 한번 나눔에 대하여 깊이 생각해 보게 되었다고 말하였다.

  양평군노인복지관은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프로그램, 지역복지 프로그램, 이동복지 사업, 건강증진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자원봉사사업, 물리치료실, 이미용실 운영, 노인돌봄기본서비스, 노인종합상담사업, 독거노인응급안전서비스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