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어르신 요리교실 ‘요리하는 청춘’콘테스트 성황리 개최
남성어르신 요리교실 ‘요리하는 청춘’콘테스트 성황리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11.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춘을 되돌리는 시간!

  양평군은 지난 20일 양평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남성어르신 20명과 가족을 초빙하여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식생활 건강 개선과 및 자립 지원을 위한 남성어르신 요리교실 요리하는 청춘을 마무리하는 요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지역 내 65세 이상 남성어르신으로 구성된 요리하는 청춘은 지난 9월부터 현재까지 24회에 걸쳐 요리수업을 진행했으며, 그간 키워온 요리실력을 맘껏 뽐내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콘테스트는 각 조의 참여자들이 배운 요리들 중 가장 자신 있는 요리를 2가지씩 골라 진행되었으며 고등어조림, 단호박죽, 낙지볶음, 미역국 등 친숙한 요리부터 마파두부, 돼지고기 수육, 갈비찜, 동파육 등 유명한 호텔요리 못지않은 일품요리까지 다양한 요리들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는 단순히 요리를 만드는 것 뿐 아니라 가족 등 참여자들이 초청하고 싶은 사람들을 초청하여 내가 만든 요리를 선보이며 함께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황혼기에 홀로되거나 독거하는 경우를 대비해 보다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저염· 저지방 건강식단을 위한 식생활 개선사업 및 건강관리를 통한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경연에는 정동균 양평군수를 비롯하여 양평군의회 송요찬 부의장, 이혜원 의원과 강동연 관장이 참석하여 요리와 시식, 품평회를 통해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