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가꾸는 노력, 당신의 정치후원금이 큰 힘이 됩니다.
세상을 가꾸는 노력, 당신의 정치후원금이 큰 힘이 됩니다.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11.2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선거관리위원회는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과 깨끗한 정치문화 립을 위하여 올해 연말까지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조성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치후원금이란 일반 국민에게는 정치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당 및 정치인에게는 깨끗한 정치자금의 원활한 조달 역할을 하며 더 나아가, 민주주의 국가로서 건전한 민주정치 발전의 토대가 마련된다. 정치후원금은 정당에 기부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기탁금과 특정 정당정치인을 후원하려는 개인이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후원회에 기부하는 후원금으로 구분된다.

  특히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는 기탁금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기탁이 가능하며,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원도 기탁이 가능하다. 각 개인은 11만원이상 기탁 가능하고,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가 된다.

  기탁방법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을 이용한 정치후원금센터(www. give.go.kr)에 접속하여 신용카드 결제, 신용카드 포인트 결제[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www.cardpoint.or.kr)],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요금 결제, 간편결제 등으로 기탁하면 된다.

  양평군선거관리위원회는 국민과 정치인을 이어주는 정치후원금이 투명한 정치발전의 디딤돌이 된다고 밝히며,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모금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정치후원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선거관리위원회(031-774-6946)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