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도로제설대책은 철저한 사전준비로
겨울철 도로제설대책은 철저한 사전준비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11.19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내린 날 출근길도 편안하게

  양평군에서는 15일부터 내년 315일까지 겨울철 도로제설 대책기간을 운영한다.

  『양평군 도로제설대책 계획에서는 사전대비태세를 완비하므로써 한단계 앞선 예방활동을 전개함은 물론, 폭설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인력,장비,자재를 확보하고 취약구간 중점관리, 고갯길 적사장, 모래주머니, 주의표지판 설치, 염수분사장치 점검정비를 완료하고 경찰서, 국토관리사무소 등의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 등 철저한 사전준비 및 대응계획을 마련했다.

  양평군에서 관리하는 도로는 일반국도를 제외한 지방도, 군도 등 총 185개 노선 816km에 달한다. 이에 군에서는 자체 보유하고 있는 장비외에 민간업체 장비와의 위탁계약을 통해 제설 장비 46대를 확보하고 제설기지내에 모래, 소금 등 제설자재 6,520톤을 확보하여 지방도 등 주요도로 고갯길에 적사함 정비, 모래주머니 51,000개를 배치하고 자동염수 분사장치 9개소를 정비했으며, 금년도에도 신규로 서종면 수입리 등 3개소에 추가로 염수분사장치를 설치완료하여 폭설시 고갯길 교통소통이 원활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연광흠 건설과장은 군에서 도로제설대책을 철저히 준비하고 폭설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만큼 주민들께서도 내집앞 눈치우기라든가 스노우체인 장착하기등 눈길 안전대비에 유의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