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숲은 보약이다』 산림치유프로그램 하반기 수료
2019년『숲은 보약이다』 산림치유프로그램 하반기 수료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11.1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군 과다 의료이용수급자를 위한 산림치유 프로그램 체험 -

  양평군은 지난 95일부터 총 8회에 걸쳐 진행한숲은 보약이다프로그램을 지난 1031일 양평 쉬자파크 치유센터에서 성황리에 하반기 수료식을 마쳤다.

  ‘숲은 보약이다프로그램은 과다이용 의료수급자를 대상으로 산림 속 숲 체험을 통하여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산림치유요법을 활용을 통해 자기건강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연이 주는 즐거움을 통해 심리정서적 안정을 되찾아 병원과 약물 등 의료이용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도록 유도했다.

  양평 쉬자파크에서 과다의료이용 의료급여수급자 17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온열요법,비누 만들기,비석치기,숲속 걷기호흡명상,스트레칭 및 노래 부르기등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 시작 전, 참여자들의 건강상태를 체크하여 비교하였을 때 참여자 대부분 근육량 증가, 적정체중 유지 등 인바디 총합점수가 향상되었음을 확인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 중 3명은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숲치유프로그램이 진행되는 2달 동안 병원이용이 현저히 줄었으며 전반적으로 병원 및 약물 의존도가 줄어드는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냈다.

  하반기 프로그램에 대해 참여자 73%이상 매우 만족하였고, 참여자 46%정도가 스스로 병원이용 횟수(1~4)가 줄었다는 결과를 얻었다. 대상자 중 1명은 숲치유프로그램 참여기간 동안 우울증감소 및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어 고맙다는 감사인사를 전했다.

  양평군은 의료급여수급자들의 합리적인 의료이용과 자가건강관리 능력향상을 위해 맞춤형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의료급여수급자들의 올바른 건강관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