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몽골 홉스골도(道) 머렁군(郡)과 사회복지분야 우호교류 협약 체결
양평군, 몽골 홉스골도(道) 머렁군(郡)과 사회복지분야 우호교류 협약 체결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10.28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회복지분야 상호발전, 교류 협력 강화 하기로 해

  양평군과 몽골 홉스골도() 머렁군()은 지난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사회복지분야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정동균 양평군수와 바타르 바트바야르 머렁군 부군장이 함께 협약서에 서명하며, 사회복지분야의 상호발전과 교류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몽골 홉스골도() 머렁군() 시의장을 비롯해 총7명의 몽골 내빈이 방문했으며, 이경학 경기도 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장재곤 양평군 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5월 경기도 사회복지협의회와 몽골 홉스골도()간 사회복지 정책 및 관련 서비스 정보교류를 목적으로 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우리군 과도 사회복지 분야의 정책, 우수사례 교류를 통해 양도시 간의 상호 발전을 위해 이루어졌다. 양평군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한 전국단위 지역복지평가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사회복지분야 우수 지자체로 인정받고 있으며, 몽골에 지역사회보장계획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의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협약을 통해 양평군은 국제적 복지선도 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양 도시간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며 지방자치 활성화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