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YP아트홀’작가 기획전
제2회‘YP아트홀’작가 기획전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10.28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옥순 작가‘빈집’전시 -

  오는 6일부터 15일까지 양평군청소년문화복합소극장 YP아트홀(양평시장길21, 지하층)에서 <2YP아트홀 작가 기획전 빈집’> 전시가 진행된다.

  '빈집한국화가 이옥순의 작품 제목이면서 동시에 그의 철학적 사상이 깃든 말이기도 하다. 여기서 빈집의 의미는 모든 사라져 공허한 흔적만 남은 공간이 아니라, 아무나 언제든지 들어와 쉬어갈 있는 넉넉한 곳이다.

  전시 기간 중 매일 오후 6시에는 무료 전시투어를 진행한다. 청소년 큐레이터의 작품설명으로진행되는 전시투어는 YP아트홀에서 올해부터 시작하는 청소년·청년 문화예술 일자리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참여청소년은 이옥순 작가의 작품세계관을 이해하기 위해 사전에 3일 간 교육을 받고 10일 간 시급으로 계산하여 보수를 받게된다.

  또한, 9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는 이옥순 작가의 한국화 라이브페인팅워크숍이 있다. ‘한국화 라이브페인팅은 두루마리 한지에 여러 사람들이 어울림이란 주제를 두고 그림을 그리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양평군 청소년문화복합소극장 YP아트홀은 예술인공동체 사이프로젝트를 함께 할 예술인을 모집 중이다. 예술인공동체 사이는 양평물맑은시장상인회와 협력하여 9월부터 발간 중인 월간 'YP ART PAPER'YOUTUBE채널 개군면 휘발유 TV’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이 활동을 통해 양평에 숨은 예술인들을 발굴하여 예술인으로 권리를 보장받게 하고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의 협업지점을 만든다. (문의 : 031-771-64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