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생명사랑 캠페인’실시
양평군,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생명사랑 캠페인’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9.1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군 자살률 감소를 위해 지역주민의 참여를 통한 자살예방 인식개선 도모 -

  양평군(자살예방센터)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양평역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생명사랑이라는 주제로 생명사랑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계 자살예방의 날은 매년 910일로,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2003년부터 제정하여 시행되고 있다.

  최근 주요 국가 자살 현황에 따르면, 우리나라 자살률(2017)은 인구 10만명 당 24.3명으로 이는 신규 회원국 리투아니아의 자살률(2016) 26.7명에 이어 OECD 회원국 중 2위이며, 통계청 조사에서 우리나라 연령표준화 자살률(이하 자살률, 2017) 20.7, 경기도 자살률(2017) 20.1명에 비해 양평군의 자살률(2017)24.1명으로 매우 심각한 수준임을 알 수 있다.

  본 캠페인에서는 생명사랑 포토존(즉석사진 인화), 생명사랑 서약서 서명, 홍보관 운영 등 자살예방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양평군자살예방센터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안내함으로써 자살고위험군 조기발견 및 서비스연계를 활성화하고 자살예방 인식개선을 도모했다.

  원은숙 양평군보건소장은 자살은 매우 다루기 조심스러운 주제이지만 그렇다고 외면해서는 안 되는 중요한 문제이다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통해 양평군의 자살률 감소에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또한 노성원 양평군자살예방센터장(한양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번 캠페인을 통해 양평군 지역주민의 자살에 대한 이해뿐 만 아니라 생명존중의 문화가 확산되어 자살률을 감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