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 밤 미술축제‘제14회 별별 아트마켓’
한여름 밤 미술축제‘제14회 별별 아트마켓’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8.2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립미술관에서 주관하는 별별 아트마켓이 갈수록 진화하고 있다.

  '별별 아트마켓은 지역작가의 창작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양평군립미술관의 문화정책사업 중 하나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과 생활 예술가를 중심으로 한 양평의 유일한 미술축제로 지역 예술가들이 작품들을 가지고 나와 셀러(seller)가 되어 직접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이다.

  특히, 14회를 맞는 이번 마켓은 오는 31한여름 밤 미술축제라는 주제로 오후 4시부터 밤 9시까지 미술관 야외광장에서 진행된다. 참여 셀러 팀(seller team)도 기존 60여개 팀에서 100개 팀으로 확대된 역대 최대 규모이다.

  순수마켓 미술 분야(서양화, 동양화, 사진, 수채화, 판화, 서각 등), 블루마켓의 생활예술분야(천연섬유예술, 금속공예, 도자기 공예, 양초공예, 닥종이, 스탬프아트, 폴리머클레이, 와이어공예, 칠보공예, 편집예술, 수제수첩 등), 우리집 마켓(엔틱아트, 생활 용품 등)의 섹션에서 당일 선보이는 아트 상품의 종류와 구성도 기존보다 진일보했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는 아트마켓과 연계하여 어린이들 40명이 참여하는 교육프로그램 아트놀이가 병행된다. 아울러 사물놀이, 난타 공연, 퓨전드럼공연, 남미 음악, 퓨전국악, 추억의 노래 7080 등 다채로운 예술 공연이 관객들과 아트마켓 작가들에게 한여름 밤 흥겨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호평 속에 개막 32일 만에 30,000명의 관람객을 동원한 양평군립미술관의 여름 기획전시 <종이충격>과 야외설치미술전 <향수>은 행사와 함께 당일 밤 9시까지 연장될 예정이다.

  군립미술관 관계자는 지역의 생활 예술가들과 소비자를 직접 만나게 하는 참여형 예술시장의 모범적 사례로 행사가 자리 잡아 기쁘다. 앞으로도 군민과 문화가 소통하는 열린 미술축제로 행사를 확대발전시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