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보건소, 건강을 전달하는 힐링 지도자
양평군 보건소, 건강을 전달하는 힐링 지도자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8.26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기 어르신 건강 힐링 지도자 양성(초급)과정 개강

  양평군 보건소는 지역의 건강문제를 정확히 알고 취약한 어르신을 위해 자주적으로 활동 할 수 있는 노인 건강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35기 건강 힐링 지도자 양성 교육(초급)과정개강식을 갖고 오는 11월까지 12주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5기 건강 힐링 지도자 양성교육(초급) 과정 교육은 지도자의 역할, 실버체조교수법, 라인댄스 실기교육 및 만성질환(고혈압, 당뇨, 관절염) 통합건강교육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 과정 이수 후에는 실버체조지도자 1급 자격증 획득 및 건강 힐링 양성교육()과정에도 참여할 수 있어 지역의 건강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는 노인건강전문가로서 건강 힐링 리더 발굴을 기대하고 있다.

  현재 어르신 건강 힐링 지도자 양성 과정은 4기에 걸쳐 약 100명에 해당하는 지도자를 양성했고, 보건소 내 건강증진프로그램 참여 및 관내 경로당이나 취약한 어르신이 있는 곳에서 건강 힐링 지도자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보건소에서는 향후에도 어르신 대상으로 만성질환자에 대한 교육은 물론 건강한 주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교육을 통해 자기 스스로 하는 질환의 관리 및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의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건강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