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아카데미 과정
양평군,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아카데미 과정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8.20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군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한 크리에이터(YouTube Starter 1기) 아카데미 수료식

  양평군은 MCN전문기업인 트레져헌터와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1프로그램을 교육생들의 호응속에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전문적인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교육생을 모집하고 71일부터 지난 19일까지 유튜버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역의 1인 크리에이터 창작자와 1인 방송 콘텐츠 제작에 관심있는 양평군 청년(19~39)모집하여 총 20명을 선발했으며, 14회에 걸쳐 42시간 동안 교육을 진행했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유튜버)를 목표로 하는 대상자에게 크리에이터로서 요구되는 필수 전문 지식 및 기술 등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과정으로 MCN산업의 이해, 콘텐츠 기획/촬영/편집/장비교육 등을 전반적으로 진행했으며,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2급 자격증 취득과정도 포함됐다.

  교육생들은 수업 수강 후 최종과제로 양평관련 영상 콘텐츠를 개인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해 평가를 받았으며, 수료식은 지난 719, 평생학습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양평 관련 영상발표와 함께 진행됐다. 교육결과는 전체 교육생 20명 중 19명이 수료하여 95%의 수료율을 달성하였으며,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2급 자격증은 18명이 응시하여 10명이 취득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강생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가 잘 운영될 수 있었음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친 청년들은 양평군 미래의 비밀병기라고 생각한다. 유튜버로서 그들이 선한 사회적 영향력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