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폭염 대비 취약계층 발굴 위한 마을 및 가정방문
양평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폭염 대비 취약계층 발굴 위한 마을 및 가정방문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8.08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읍 찾아가는복지팀과 합동방문하여 취약계층 폭염 대비 보호 체계 구축

  양평읍 찾아가는복지팀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지난 5일 오빈1리를 시작으로 약 2주간 관내 40개 마을회관 및 무더위쉼터, 기초생활수급자를 비롯한 어려운 가구에 합동 방문하여 여름철 복지위기가구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방문은 고독사 및 폭염에 따른 사고가 우려되는 취약계층 가정과 주민 접근성이 높은 마을회관, 무더위쉼터 방문을 통해 폭염 대비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발굴된 사례에 대하여 필요에 따라 긴급복지 지원과 맞춤형급여 등 공적지원 및 민간 자원 연계를 위해 기획됐다.

  또한 직접 대면하지 못한 기초생활수급자에 한하여 1회 이상 안부확인 전화를 통해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필요 시 가정방문을 실시 할 예정이다.

  김승호 양평읍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다양한 발굴 경로 확보와 모니터링 강화에도 기여 할 것이라며 특히, 폭염이 끝날때까지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안부를 살피는데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활동을 약속했다.

  한편 정부역점사업인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는 무보수 명예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