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일본수출규제 피해 신고」센터 운영
양평군, 「일본수출규제 피해 신고」센터 운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8.07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본의 무역 보복에 따른 관내 중소기업 애로사항 적극 수렴해 지원키로 -

  양평군은 일본의 무역보복에 따른 관내 중소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출규제 피해 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하는등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일본의 수출규제 발표에 따라 최근 피해 신고센터를 일자리경제과 내에 마련하고, 관내 중소 기업의 피해 상황이 접수되면 현황을 파악한 뒤 경기도, 경기도 중소벤처기업청,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보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해 기업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다양한 대응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군 관내 중소기업은 7월말 현재 148개사로써 아직까지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피해가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판단하에 신고센터와 수출규제 피해기업 동향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수출규제로 피해를 겪고 있는 기업은 양평군 홈페이지 일본 수출규제 피해 신고센터 일자리경제과 투자유치팀(031-770-2207,2283)으로 신고하거나 직접 방문해 애로사항을 접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센터는 이번 수출규제로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에 발 빠른 지원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애로를 빠르게 파악해 대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