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고장 역사로 배우는 인성‘제10회 청소년자원봉사계절학교’성료
우리고장 역사로 배우는 인성‘제10회 청소년자원봉사계절학교’성료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7.2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의 문화, 역사 탐방에 나선 양평군 청소년

  한국자유총연맹 양평군지회,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의 지원으로 진행된 제10회 청소년자원봉사계절학교는 지난 723일 학생 40, 멘토단 19명이 참여한 가운데 25일 용문전통시장에서 진행된 우리고장 역사 알리기캠페인을 끝으로 완료되었다.

  첫째 날에는 자원봉사 기초교육 및 친밀감 형성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둘째 날에는 몽양 여운형 기념관을 방문하여 우리 고장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셋째 날에는 용문전통시장에서 우리고장 역사 알리기를 위한 가두행진 및 우리역사 알리기캠페인 구호를 외치며 프로그램을 완료하였다.

  청소년자원봉사계절학교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렇게 재미있는 활동을 하면서 무엇인가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즐겁고 좋다다음에도 꼭 참여를 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국자유총연맹 양평군지회 최종열 지회장은 이런 뜻깊은 일에 에너지를 쏟는 것이 당연하고, 청소년들 인식의 뿌리를 잘 만들어주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청소년 교육에 대한 강한 믿음을 전달하였다.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 강동연 관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인성함양과 소통, 나눔, 협력을 배우고 친구, 부모, 이웃과 함께 어울리는 방법을 익힌다면 우리지역의 밝은 미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청소년자원봉사계절학교는 2015년부터 시행된 복지관의 주요사업으로 현재까지 매년 2회씩 총 9회를 진행하였으며 2019년 현재 10회를 맞이하였다. 청소년자원봉사계절학교는 현재까지 360여 명의 중·고등학생이 참여해왔으며, 지역공동체 활동 및 사회문제를 경험하고 해결하는 방법과 지역의 역사·문화 체험, 라에 대한 애정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일깨워주는 청소년자립·상생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