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초등학교,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여름방학식 운영
양평초등학교,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여름방학식 운영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7.25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배가 후배에게 들려주는 여름철 안전교육 방학 맞이 축하 공연

  양평초등학교(교장 최경자)724일 여름방학식을 맞아 학생자치회와 함께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가는 여름방학식을 운영 하였다.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여름 방학식은 크게 선배가 후배에게 알려주는 안전한 여름방학 지내기와 여름방학 맞이 축하공연 두 가지로 나뉘어 실시하였다.

  4~6학년 학생들이 학급에서 자체 여름철 안전교육을 실시한 뒤, 안전교육 특사(개인이나 팀)를 학급별로 선발하여 방학 당일에 1~3학년 동생들 교실로 찾아가서 후배들에게 안전하게 여름방학 지내기에 관한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후에는 체육관에서 여름방학 맞이 축하공연으로, 한 학기 동안 열심히 활동한 학생 동아리 3개 부서의 공연과, 학생자치회의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자신의 장기를 발표하길 원하는 6개 팀 학생들의 꿈&끼 페스티발 공연이 이어졌다. 이때 4~6학년은 체육관에서, 1~3학년 및 학부모는 교실이나 각 가정에서 아프리카TV에 실시간으로 접속하여 공연을 관람하였다.

  양평초등학교 교장 최경자는 학생자치회에서 함께 의논하고 의견을 내어 학생들이 스스로 주인의식을 갖고 방학식을 준비한 것으로 알고 있다.”어려서부터의 이런 값진 경험들이 훗날 더 넓은 곳에서 중요하게 쓰일 날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학생들에게 뜻깊은 여름 방학식을 만들어 준 학생자치회와 학생 동아리 학생들과 관련 선생님들께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