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서면 민관협력 우수사례 벤치마킹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서면 민관협력 우수사례 벤치마킹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7.05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평군 및 양서면 민관협력 우수사례 공유

  지난 4월 과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벤치마킹에 이어 지난 3일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사업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사업 우수지자체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양평군 양서면을 방문했다.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복지분과 위원 및 관련 공무원과 남양주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 40명이 방문했으며, 양서면 행복돌봄추진단원들도 함께 참여했다.

  이날 양서면 행복돌봄추진단장과 복지팀장의 양평군 민관협력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양서면 민관협력 및 지역특화사업의 우수사례에 대해 소개하고 남양주시의 다양한 사업사례등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강금숙 추진단장은 양서면행복돌봄추진단에서 하는 모든 사업이 우수하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겠지만, 민관협력은 민과 관이 함께 열정을 가지고 노력했기 때문이며 오늘 공유했던 서로의 사례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양서면의 사업소개를 들어보니 마음속에 와닿는 사례들이 많이 있다. 지역에 돌아가서 실정에 맞게 추진해보고 싶고, 오늘 벤치마킹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밝혔다.

  양서면은 현재의 행복돌봄추진단의 전신인 양서면 사랑나눔 희망봉사단을 2013년 만들어 현재까지 민관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및 지원, 지역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