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공사, 친환경 학교급식 벤치마킹 모델로 각광
양평공사, 친환경 학교급식 벤치마킹 모델로 각광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7.0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실군 농업인 25명 방문… 친환경 학교급식 운영 경험 공유

  지방공기업 양평공사(사장 박윤희)는 지난 28일 전북친환경농업인연합단 소속 임실군 친환경농업인 25명이 친환경 농산물 유통사업과 친환경 학교급식 관련 선진지 벤치마킹을 위해양평공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방문단은 양평공사의 친환경 농산물의 산지 유통 혁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를 이어갔으며, 양평공사 실무진은 양평군 친환경 농업인과의 상생협력 방안, 친환경 농산물 안전성 관리 시스템 운영, 친환경 학교급식 판로 개척 등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사례 공유로 응답했다.

  이어 친환경 인증미 미곡처리장, 최신식 저온저장고 등 공사 시설을 둘러보며 양평군 친환경 농산물의 수매와 가공 과정을 살펴보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을 마친 후, 한 농업인은 이번 방문으로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시장의 우수사례로 꼽히는 양평공사의 친환경 농산물 유통 현장을 생생히 보고 배울 수 있었다, “친절하고 만족스러운 설명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양평공사 친환경급식팀장은 양평공사는 전국 유일 친환경 농산물 전문 공기업으로서 쌓아온 그간의 경험을 적극적으로 공유하는 등, 전국 친환경 농업인이 판로 걱정 없이 생산 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평공사로 벤치마킹을 원하는 기관 및 단체는 양평공사 홈페이지 견학신청 게시판, 혹은 양평공사 홍보마케팅팀(031-770-4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