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초 6학년 역사 연극 발표회 개최
양평초 6학년 역사 연극 발표회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6.30 0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초등학교 6학년은 26일 체육관에서‘6학년 역사 연극 발표회를 실시했다.

  이날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연극 발표회에 양평초 6학년 학생 240여명과 100여명의 학부모가 강당을 가득 채웠다.

  이번 발표회는 임오군란부터 대한민국 광복에 이르는 기간의 주요사건들을 8개의 주제로 나누어 무대 위에 선보였다. 주제 선정부터 대본작성, 소품 준비, 홍보 등 학생이 주도적으로 준비한 데 큰 의의가 있다.

  역사 연극은 격변하는 한반도의 근현대 역사 속의 한 인물이 되어 체득하는 인물중심 역사학습을 통해 역사적 사건의 흐름뿐 아니라, 당대 사람들의 감정까지 통합적으로 이해하는 과정이 되었다.

  또한 희곡을 작성하고, 배경 음악을 고르고, 소품을 만들고, 홍보 포스터를 제작 하는 등 문학과 여러 예체능 내용이 융합적으로 연극이라는 종합예술을 통해 발현되는 과정역시 학생들에게 매우 의미가 있었다.

  양평초 김현희 선생님 외 6학년 담임선생님들은 연극을 준비하는 기간이 짧았지만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했으며, 본인의 재능을 발산하는 모습에 많은 보람을 느꼈다. 연극이 강화된 국어과 교육과정의 학습적 시너지도 기대이상으로 발휘되어 연극의 교육적 의미가 더 커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