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교육공동체를 향한 발걸음, 양평혁신교육지구 지역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 개최
지역교육공동체를 향한 발걸음, 양평혁신교육지구 지역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 개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6.2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청(군수 정동균)은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전윤경)과 지난 242019 양평혁신교육지구 사업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을 심의하고 양평 특색에 맞는 지침을 마련하기 위해 양평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제 1혁신교육지구 지역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를 개회했다.

  양평혁신교육지구 지역교육협의회는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이 직접 참여하고 협력함으로써 혁신교육지구 운영 과정의 민주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의제 개발 및 지역 교육 현안을 해결하는 지역교육공동체의 역할을 수행한다.

  제 1회 지역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는 교육장 전윤경이 주관하여 진행한 가운데, 양평군수 정동균, 양평군의원 전진선을 비롯해 혁신교육협력센터장 오흥모와 양평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장 박석동, ··고 교장 위원과 학부모 위원 등이 참여했다.

  전윤경 교육장은 양평혁신교육지구가 태동한지 100일이 넘어섰다“100일 쯤부터는 혁신교육지구의 가치와 철학이 만들어지고 있다. 이 철학과 가치를 바탕으로 아이들의 미래가치를 만들어가는 양평만의 교육 브랜드가 탄생할 것이라 말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혁신교육지구사업이 지역별 교육격차를 줄이고 학생에게, 학부모에게, 지역에, 제대로 도움이 되고 양평에 정착될 수 있도록 새로운 변화를 지속적으로 시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