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자치분권대학 스웨덴 학교 양평 캠퍼스 개강식 열어
양평군, 자치분권대학 스웨덴 학교 양평 캠퍼스 개강식 열어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6.06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에서는 지난 4일 평생학습센터에서 정동균 양평군수, 신필균 자치분권대학 스웨덴학교장을 비롯해 군민, 송요찬이혜원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원, 공무원 등 수강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치분권대학 양평군 캠퍼스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자치분권대학 영상 상영, 수강생 학생증 교부 등이 진행됐고 신필균 교수가 국민의 집으로 가는 길을 다시보다. 복지국가 스웨덴라는 주제로 강의를 통해 분권화와 복지국가의 상징인 스웨덴이 우리사회가 겪고 있는 양극화, 고령화 등 유사한 문제를 꾸준히 해결하여 오늘날 평등국가민주국가를 이룬 과정과 내용에 대해 소개했다.

  개강식에 참석한 정 군수는 자치분권대학의 기본과정에 이어 복지국가 스웨덴 사례를 통해 양평형자치 및 복지 모델을 모색하고 자치분권을 선도하는 리더 분들이 지속적으로 양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치분권대학 양평군 캠퍼스는 기본강의 6강과 특강 1강을 오는 716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한다.

  강의내용은 1복지국가 이해’, 2사회서비스제도’, 3가족 여성 정책’, 4소득보장제도’, 5민주시민과 거버넌스’, 6사회통합과 복지국가’, 7소통과 상생을 위한 갈등커뮤니케이션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