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면 행복돌봄추진단“우리동네 한바퀴” 힐링캠프 진행
옥천면 행복돌봄추진단“우리동네 한바퀴” 힐링캠프 진행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3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면 행복돌봄추진단은 지난 29일 이웃과 이웃이 함께 하는 힐링캠프 우리동네 한바퀴 진행했다.

  옥천면 행복돌봄추진단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매년 옥천면의 필요한 복지사업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선정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민관공동협의체로 복지에 관심 있는 옥천면 주민과 이미 다양한 방법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옥천면 기관단체의 대표로 구성되어 있으며 옥천면장(최인성)과 민간위원대표인 주민자치위원장(신선영)이 공동으로 단장을 맡고 있다.

  이번에 추진한 힐링캠프 우리동네 한바퀴도 옥천면 행복돌봄추진단이 추진하고 있는 복지사업 중 하나로 매년 어르신을 모시고 진행하는 여행복지 프로그램이다.

  신선영 위원장은 양평군은 캠프, 여행, 관광 등 목적으로 많이 찾아오는 곳이나, 정작 우리 지역 어르신이 양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적은 것 같다. 또한, 장시간 이동시간에 피로를 느끼는 어르신을 위해 다른 방법을 찾다가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면서 이웃과 이웃이 함께 하는 힐링캠프 우리동네 한바퀴추진배경을 설명했다.

  이번코스는 사전안전답사 등을 통해 들꽃수목원 관람 수상보트 체험 중식 양평레일바이크 체험으로 진행됐으며, 한 어르신은 수상보트 체험을 통해 과거 팔당호 이전 남한강의 아름다운 추억을 떠올릴 수 있었다며 좋은 경험을 선물해준 추진단에 감사의 말도 잊지 않았다.

  최인성 옥천면장은 앞으로도 참여자 만족도도 높이고 지역경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콘텐츠를 기획해 나가겠다행복돌봄추진단의 적극적인 역할 수행이 가능하도록 면에서도 적극적으로 함께 하겠다고 했다.

  한편, 옥천면 행복돌봄추진단은 밑반찬배달자원봉사(한화리조트 후원), 신생아지원사업(베이비박스), 나눔시장, 위기가구 긴급지원, 지역복지정책 논의 등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