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지역 청년과 함께하는‘크리에이터(유튜버) 특강’ 실시
양평군, 지역 청년과 함께하는‘크리에이터(유튜버) 특강’ 실시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3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독자 42만명 유명 크리에이터 ‘애드머’초청 강연, MCN산업의 이해에 관한 교육 실시

  양평군(군수 정동균)‘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발굴과 육성에 나섰다.

  양평군은 지역의 1인 크리에이터 창작자와 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터특강을 오는 1216시부터 양평 군민회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크리에이터 특강에서는 1부로 크리에이터 멘토링을 위해 구독자 42만 유튜버 애드머초청하여 강연를 실시하며, 2부에서는 MCN 산업의 이해라는 주제로 MCN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트레져헌터에서 강의를 진행한다.

  MCN이란 ‘Multi Channel Network’의 약자로 Youtube, 아프리카, 트위치 등에서 개인방송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버들을 활용한 사업을 통칭한다.

  양평군 관계자는 "급격하게 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신규 청년 일자리 창출과 MCN 사업자와 연계한 1인 창작자 육성을 위하여 MCN 1인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청년들이 이번 특강에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양평군에서는 청년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특강을 이어 1인 방송 콘텐츠 제작에 관심있는 양평군 청년(18~ 39)을 대상으로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교육을 7주 과정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