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남성어르신 요리교실 “요리하는 청춘”수료식 가져
상반기 남성어르신 요리교실 “요리하는 청춘”수료식 가져
  • 양평백운신문
  • 승인 2019.05.3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심뇌혈관․치매예방 등 건강한 노후 프로그램 운영

양평군보건소(소장 원은숙)2019년 상반기 남성어르신 요리교실 요리하는 청춘프로그램을 참여어르신 및 가족들의 큰 호응 속에 종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34일 실시한 남성어르신 요리교실 요리하는 청춘프로그램은 관내 어르신 20명이 참여했으며 지난 8일 건강측정을 시작으로 주212주간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동연) 조리실에서 저염식 요리실습과 참여어르신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 치매, 구강보건 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남성어르신 요리교실 요리하는 청춘2014년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처음 실시하게되었고, 현재까지 10회에 걸쳐 198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요리하는 청춘프로그램은 식생활 자립과 영양건강 교육에 상대적으로 여성어르신보다 취약한 남성어르신들이 황혼기에 홀로되는 경우, 식생활 개선 및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써 지역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과 관심을 보이고 있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요리하는 청춘프로그램으로 고령화 사회에 대응해 남성어르신 스스로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여 삶의 질적 향상에 도움이 되고, 가정에도 건강한 행복이 깃들게 되기를 바라며,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양평군보건소 건강관리센터(770-3487)과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775-7741) 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